소말리아군 고위 알샤바브 인물 사살

소말리아군, 고위 알샤바브 인물 사살, 인질 석방

소말리아군

소말리아 모가디슈 —
먹튀 검증 조회 소말리아는 소말리아의 엘리트 부대가 Lower Shabelle 지역의 작전에서 고위 알-샤바브 사령관을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연방 경찰은 작전 중 민간인 인질이 풀려났다고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경찰 대변인 사디크 아단 알리 두디쉬(Sadiq Adan Ali Doodishe)는 소말리아의 정예부대가 알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를 공격해 고위 지휘관 2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번 작전의 목적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남서쪽으로 95km 떨어진 작은 마을 무바라크에 있는 알샤바브의 주요 착취 기지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요일 모가디슈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대변인은 군대가 “Carab”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고위 알-샤바브 사령관과 무바라크에서 알-샤바브의 강탈 작전을 담당한 아우 마예를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Doodish는 작전 중에 군부가 무장 단체에서 민간인 인질을 석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후 5시경에 말했다. 현지 시간으로, 소말리아 국군의 엘리트 부대는 테러리스트들이 민간인으로부터 돈을 갈취하는

데 사용되는 장소를 목표로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정보부의 성명에 따르면 군대는 무바라크 마을의 알샤바브 부수장인 카랍과 갈취를 담당한

알샤바브 감독인 아 마예를 살해했다. 그는 작전 중에 무바라크를 책임지고 있는 이 단체의 지도자를 포함해 수십 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그는 작전 당시 알-샤바브가 갈취를 위해 민간인을 인질로 잡고 있었지만 군대가 인질을 석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수술 중에 다쳤습니다.

경찰은 대중에게 알샤바브를 돕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소말리아군

Doodish는 대중이 알-샤밥에 동정심을 갖고 그 단체와 협력하는 것이 범죄라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활동에 관여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재판을 받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현지 언론과 주민들은 금요일 알샤바브에 대한 군사작전과 관련된 공습이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슬람 단체는 공습으로 10명이 사망하고 2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주장했다.

VOA는 공습이나 민간인 사망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다.

소말리아는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는 불안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Al-Shabab은 주요 위협 중 하나이며 전국과 이웃 케냐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담당합니다.
마푸토, 모잠비크 —
이슬람국가(IS)와 동맹을 맺은 극단주의자들은 이탈리아 수녀가 살해된 가톨릭 선교부에 대한 공격을 포함해 모잠비크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남풀라(Nampula) 지방 남쪽으로 공격을 퍼뜨렸다.

극단주의자들은 이달 초 처음으로 이 지역을 강타했으며 공세를 지속해 농촌 중심지를 공격하고 일부 주민들을 참수했습니다.

그들의 반란은 모잠비크 최북단의 카보 델가도(Cabo Delgado) 지역으로 국한되어 4년 동안 약 4,000명이 사망하고 950,000명이

이재민이 되었습니다.

폭력은 또한 프랑스에 기반을 둔 TotalEngergies가 액화 천연 가스를 생산하는 프로젝트와 Tesla 모터용 리튬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흑연을 추출하는 대규모 광산 개발을 포함한 대규모 경제 프로젝트를 방해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