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 Shireen Abu Aqla 살해에 대한 책임, 언론

언론인 Shireen Abu Aqla 살해에 대한 책임, 언론 자유에 대한 두려움

언론인 Shireen

넷볼 베테랑 저널리스트의 죽음은 사건을 형사적으로 조사해야 하는 국제법에 따른 이스라엘의 의무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언론인 시린 아부 아클라의 살해에 대한 범죄 수사를 진행하지 않기로 한 이스라엘의 결정으로 인해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을 취재하는 언론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언론인 Shireen

이번 주 이스라엘 언론 매체 하아레츠와 예루살렘 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 헌병 범죄수사대는 아부 아클라 살해에 대한

수사를 배제했다.More news

Haaretz에 따르면 조사를 중단한 주된 이유는 그녀의 죽음과 관련된 범죄 활동의 의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베테랑 알자지라 기자이자 미국 시민(51세)이 지난주 제닌 난민 캠프에서 이스라엘의 습격을 취재하던 중 요르단 강 서안에서 총에 맞아 숨졌다.

급습 중 Abu Aqla는 언론 조끼와 헬멧을 착용했음에도 머리에 총을 맞았습니다.

Abu Aqla의 동료들을 포함한 여러 목격자들은 그 기자가 그녀가 서 있던 지역에서 실탄을 쏘던 이스라엘 저격수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Al Jazeera는 Abu Aqla가 병원에서 사망한 것으로 선언된 직후 발표된 성명에서 IDF가 Abu Aqla를 “냉혈”로 암살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같은 장소에서 여러 명의 팔레스타인 무장 괴한이 총격을 가했으며 아부 아클라의 죽음에 “가능성이 있는”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를 부인했습니다.

중간 조사에서 IDF는 Abu Aqla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것이 팔레스타인 또는 이스라엘의 총격인지 추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선언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미국 정부는 아부 아클라의 살해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유엔 안보리 의장은 5월 13일 성명을 통해 “안보리 회원국들은 2022년 5월 11일 팔레스타인 제닌에서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기자 쉬린 아부 아클레의 살해와 다른 언론인의 부상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안전보장이사회 회원국들은 그녀의 살해에 대해 즉각적이고 철저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고 공정한 조사를 촉구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SBS 뉴스는 논평을 위해 Amir Maimon 주호주 이스라엘 대사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이스라엘, ‘조직적인 언론인 표적’ 혐의로 기소
국제언론인연맹(IFJ)은 지난 4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을 취재한 ‘조직적인 언론인 표적’에 대해 국제형사재판소에 소송을 제기했다.

IFJ에 따르면 2000년 이후 이스라엘 당국에 의해 살해된 언론인은 46명이다.

시드니 대학의 국제법 교수인 Ben Saul은 Abu Aqla의 죽음에 대한 독립적인 조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울 교수는 “국제인권법은 법 집행 사건으로 누군가가 사망할 때마다 … 이스라엘은 그 죽음에 대한 책임을 결정하기 위해 독립적이고 공정한 조사를 수행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