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왜 그곳의 전쟁이 점점 더 폭력적으로

예멘

예멘: 왜 그곳의 전쟁이 점점 더 폭력적으로 변하고 있습니까?
토토광고 아랍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예멘의 내전은 올해 초부터 더욱 격렬해졌습니다.

사우디가 주도하는 공식 정부를 지원하는 연합군은 주로 공습을 통해 후티 반군과 싸우는 데 7년을 보냈습니다.

그들은 차례로 무인 항공기와 미사일을 사용하여 사우디 아라비아와 동맹국인 아랍 에미레이트를 공격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예멘은 현재 세계 최악의 인도적 위기 중 하나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쟁은 어떻게 시작되었습니까?
2011년 예멘에서 대중 봉기가 일어나 오랫동안 독재적인 대통령이었던 알리 압둘라 살레가 부통령인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에게 권력을 이양했습니다.

그러나 신임 대통령은 예멘의 경제 문제와 지하디스트의 공격 등 안보 문제에 압도당했다.

게다가 대부분의 예멘 군대는 하디 씨보다 축출된 대통령에게 더 충성심을 느꼈다. 후티족은 그의 약점을 이용했다.

공식적으로 안사르 알라(신의 당파)로 알려진 이들은 예멘의 소수 자이디 시아파 무슬림을 옹호합니다.More News

예멘

2014년 초에 그들은 북부의 사다 지방을 장악한 후 수도인 사나를 점령하여 하디 대통령을 2015년 3월에 해외로 도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예멘의 이웃인 사우디아라비아는 후티가 예멘을 장악할 것이라는 전망에 경악했고, 예멘이 라이벌인 이란의 위성이 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2015년 3월, 그것과 다른 아랍 국가들은 후티를 축출하고 하디 총리의 정부를 복원하기 위한 공중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연합군은 미국, 영국 및 프랑스로부터 병참 및 정보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무슨 일이?
2015년 8월 연합군 지상군이 항구 도시 아덴에 상륙하여 후티족을 예멘 남부에서 몰아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Sanaa 또는 국가의 북쪽에서 그들을 쫓아낼 수 없었습니다.

후티 반군은 알리 압둘라 살레 전 대통령과 동맹을 맺고 자신들의 통제 하에 있는 지역을 통치할 “정치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그러나 2017년 12월 살레는 후티와 결별하고 추종자들에게 후티와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살레는 죽고 후티는 그의 군대를 물리쳤다.

2018년에 살레 충성파는 사우디 주도 연합에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홍해 도시 후다이다를 탈환하기 위해 후티 반군에 대한 대규모 공세를 시작했습니다. 그 항구는 기근의 위험에 처한 수백만 예멘인들의 주요 생명선입니다.

6개월 간의 치열한 전투 끝에 양측은 휴전을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Hudaydah 항구에 대한 전투는 언제든지 재개되어 인도주의적 재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후티는 북부에서 정부의 마지막 거점이자 석유가 풍부한 지역의 중심인 마리브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유엔은 그곳에서의 전투로 1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실향했고 2백만 명의 민간인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2022년에는 후티 반군과 사우디 연합군 간의 공중전이 더욱 잔인해졌습니다. 후티 반군은 탄도 미사일과 무인 항공기로 사우디 아라비아와 UAE의 목표물을 공격했으며 석유 시설을 포함한 장소를 목표로 했지만 민간인도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우디와 미국 관리들은 이란이 유엔 무기 금수 조치를 위반해 드론과 같은 무기를 후티 반군에 밀수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란은 혐의를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