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서부 강진 46명 사망

중국 남서부 강진 46명 사망

중국 남서부

토토사이트 베이징
월요일 중국 남서부 지역에서 강한 지진이 발생하여 최소 46명이 사망했다고 국영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외딴 지역에서 발생한 격렬한 진동으로 주택이 파손되고 일부 지역에 전기가 끊기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규모 6.6의 지진은 쓰촨성 캉딩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43km 떨어진 곳의 깊이 10km를 강타했다.

중국 국영 CCTV에 따르면 야안시에서는 17명이 사망했고 이웃 간쯔현에서는 29명이 사망했다.

CCTV는 월요일 늦게 “다른 16명이 실종되고 50명이 부상당했다”고 말했다.

지역 주민들은 AFP에 지진으로 인해 엄격한 코로나 봉쇄로 수백만 명이 집에 갇혀 있는 청두(Chengdu)의 건물과 인근의 거대 도시 충칭(Chongqing)에서 건물이 흔들렸다고 말했습니다.

청두 거주자 첸은 “나는 그것을 아주 강하게 느꼈다. 1층에 있는 내 이웃 중 일부는 매우 뚜렷하게 느꼈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청두는 현재 전염병 관리를 받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거 단지를 떠날 수 없으며 많은 사람들이 안뜰로 달려갔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적어도 한 마을이 지진으로 촉발된 산사태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고 CCTV가 보도했습니다.

다른 도시로 가는 도로가 차단되고 1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통신선이 끊겼으며 충격으로 인해 Garze와 Ya’an 지역의 일부 발전소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CCTV가 방송한 영상에는 Garze의 손상된 건물과 무너진 벽돌이 흩어져 있는 거리가 보였습니다.

중국 지진 네트워크 센터(China Earthquake Networks Center)가 온라인에 게시한 비디오에는 흔들림이 길가 전화선을 흔들면서 루딩(Luding) 현의 산비탈을 천둥처럼 치며 먼지 구름을 걷어차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국영 언론은 인근 지역에서 여러 차례 여진이 기록됐다고 보도했다. USGS에 따르면 초기 지진이 발생한 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규모 4.6의 더 작은 지진이 티베트 동부를 강타했다.

중국 남서부

CCTV에 따르면 수백 명의 구조대원들이 진앙지로 출동했으며 오렌지색 점프수트를 입은 소방관들이 트럭에 탑승하고 바위와 기타 잔해가 흩어져 있는 고속도로를 탐색하는 장면이 담겼다.

쓰촨 지진당국은 구조대원을 돕기 위해 1000명 이상의 군인이 파견됐다고 밝혔다.

또한 당국은 피해 지역에 수천 개의 텐트, 담요, 접이식 침대를 보냈다고 방송사는 전했다.

다른 국영 언론 사진에는 군복을 입은 관리들이 코비드 예방 차원에서 안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고속도로를 따라 삽과 기타 장비를 옮기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CCTV에 따르면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현지 당국에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하고, 재난 지역에서 인명 구조에 전력을 다하며, 인명 손실을 최소화할 것”을 촉구했다.

충칭의 한 주민은 지진이 “상당히 눈에 띈다”며 5층 아파트의 조명과 가구를 흔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꽤 무서웠지만 여기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것 같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지진은 중국, 특히 지진 활동이 활발한 남서부 지역에서 상당히 흔합니다.

2008년 쓰촨성 원촨현에서 규모 8.0의 지진이 발생해 수만 명이 사망하고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6월에는 중국 남서부에서 두 차례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그 달에 청두에서 서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에서 규모 6.1의 얕은 충격이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More news